영화 '물괴' 개봉일, 등장인물, 줄거리 알아보기

영화 '물괴' 개봉일, 등장인물, 줄거리 알아보기

9월달에 개봉하는 기대되는 영화가 뭐가 있을까 하다 알게 된 영화 '물괴'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TV에서 예고편을 본 적 있는데 사극물인 것 같으며 물괴가 등장하는 영화인데요.

물괴는 실제로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되어 있으며 개 같은 짐승으로 표현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물괴를 소재로 만든 영화 '물괴'의 개봉일, 줄거리, 등장인물, 예고편을 살펴보겠습니다.

예고편

물괴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액션 장르의 영화로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된 괴이한 짐승을 죽이는 내용이 큰 틀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조선왕조실록에는 #사물 물(物), 괴이할 괴(怪)로 기록되어 있으며 생김새는 삽살개 같지만 크기는 망아지 같다고 합니다.



줄거리

출처 : 네이버 영화 '물괴'

중종 22년, 듣도 보지도 못한 짐승이 인왕산에 출연하여 사람을 해칩니다. 생김새는 삽살개 같으며 크기는 망아지 같은 이 짐승을 '물괴'라고 명명했습니다.


물괴와 마추친 백성들은 하나같이 죽임을 당했으며 설령 살아남는다 해도 극심한 고통속에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물괴로 인하여 한양은 공포에 떨게되고 중종은 수색대를 조직합니다.


윤겸(김명민)과 성한(김인권), 명(혜리), 허 선전관(최우식)이 수색대를 이뤄 물괴를 찾아나서게 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등장인물

중종의 부름으로 수색대의 구성원이 된 옛 내금위장 윤겸 역은 김명민씨가 맡았으며, 윤겸과 오랜 세월을 함께한 성한 역은 김인권씨가 맡았습니다.


윤겸의 외동딸로 명 역은 혜리씨가, 왕이 보낸 허 선전관 역은 최우식씨가 맡았습니다. 그 외에 진용 역은 박성웅씨가, 중종 역은 박희순씨가 맡아 조연으로써의 역을 해주십니다.



개봉일

출처 : 네이버 영화 '물괴'

영화 '물괴'의 개봉일은 9월 12일 수요일로 다음주 수요일입니다. 현재 물괴는 시사회를 통해 일부 관객들에게 선공개된 상태로 평이 나쁘지 않습니다.


당시 조선의 상황 묘사, 인물 연기, 스토리를 잘 나타냈다는 평도 많은 상태여서 더욱 궁금해집니다. 일각에선 영화 '물괴'가 제 2의 '괴물'이 되느냐 '7광구'가 되느냐 얘기하며 기대가 많은 작품입니다.


영화 '물괴'가 궁금하시다면 다음주 수요일 9월 12일 극장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