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강아지의 건강한 간식 '아르르 덴탈츄'
- 라이프/반려동물
- 2018. 6. 27. 19:23
강아지 관절과 피부에 좋은 '아르르 덴탈츄'를 아시나요?
믿고 거른다는 SNS광고였지만 평소 별이 건강에 관심이 많고 고민거리였던 부분에 대해 나오니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만약 효과가 없다해도 강아지 간식으로 줄 수 있으니 한번 사보자라는 마음으로 관절에 좋은 힙앤조인트로 선택해서 구매했습니다. 왜 아르르 덴탈츄를 선택했는지 과연 효과는 있었을지에 대해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접 제 돈주고 구매한 상품으로 제 시각에서 바라본 개인적인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아르르 뉴트리션 덴탈츄
효능 분석
출처 : 아르르 홈페이지
출처 : 아르르 홈페이지
제가 선택한 힙 앤 조인트는 슬개골 탈구와 골절에 도움을 주는 상품입니다. 저희 강아지는 말티즈로 선천적으로 슬개골이 약한 아이입니다. 그래서 어릴 때 수술도 했어서 관절에 더욱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합니다. 이 상품에는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온 초록잎 홍합을 사용하여 만들어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관절&연골 건강 + 관절통 완화 + 슬개골 탈구 예방이 우리 강아지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연보라색 포장지에 들어 있는 힙 앤 조인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공통적 효능 - 구강관리
출처 : 아르르 홈페이지
덴탈츄는 공통적으로 강아지 치아보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아지의 치아는 사람보다 7배나 빨리 치석이 쌓인다고 합니다. 치아에 남은 플라그가 치석으로 변하고 치석 위에 또다시 플라그가 이중으로 쌓여 결국엔 치석이 두껍고 단단하게 형성됩니다.
그러다보면 잇몸 염증을 유발하고 치아의 뿌리까지 타고 내려가버릴 수도 있습니다. 최악의 상황으론 강아지의 턱 뼈가 약해져 턱뼈가 골절되는 상황까지 발생된다고 합니다!
출처 : cesarsway 홈페이지
하지만 양치만 하려고 하면 급 돌변하는 강아지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저희집 별이도 마찬가지로 양치질을 매우 싫어하며 으르렁 거리기도 하고 칫솔모를 뜯어버리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양치질 주기는 매일이라는 매일은 꿈도 못꾸며 일주일에 3번도 못합니다. 미용이나 목욕할 때 가끔하다보니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덴탈츄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겠지 하는 마음에 구매했습니다.
덴탈츄에는 천연 치아 보호제로 알려진 코코넛 오일의 주성분인 라우르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우르산은 코코넛유 및 팜커널 오일의 주성분으로 면역력을 높여주고 향균 작용을 도와줍니다.
충치 및 구강 질환 예방 + 입냄새 예방 + 치아 잇몸 보호가 우리 강아지에게 필요하다면 이왕이면 건강에 좋은 간식을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솔직후기
모양이 제가 접해왔던 뼈다귀 모양의 껌이 아니였습니다. 네잎클로버 모양으로 길다랗게 생겼는데 다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네잎클로버 모영의 단면이 강아지 잇몸과 치아 사이를 자극해 치석 제거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말랑말랑해서 노령견인 별이가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예전에 한 번 별이가 강아지 껌을 먹다가 삼촌이 뺏으려 해서 그 이후에 뼈다귀 모양의 껌을 줘도 먹지도 않고 으르렁 거리기만 해서 이건 잘 먹을까 싶었는데 주자마자 신나서는 껌을 물고 자기집으로 가버렸습니다. 요리조리 고개를 흔들어가면서 껌을 씹어먹는데 맛이 있는지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여기서 잠깐! 견주님들 강아지에게 처음 먹는 간식을 줄 때는 잘 먹는다고 무조건 많이 주지말고 알러지 유무 확인을 위해 꼭 소량을 주고 하루 지켜본 뒤 설사나 구토를 안하는지 살펴 봐야합니다.
1일 권장량은 지켜야 하기 때문에 별이는 5kg 이하로 1/2개~1개까지 가능해서 반으로 나눠서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두 번 줬습니다. 11개가 들어있어서 보름정도 다른 간식과 함께 먹일 수 있었고 보름을 지켜본 결과 별이 어금니 부분이 정말 깨끗해졌습니다.
입 가장 안쪽 치아에 항상 이물질이 껴있었는데 이젠 이물질도 없고 대신 덴탈츄가 껴있어서 시간이 지나면 녹는 것 같았습니다. 치아가 깨끗해지는 효과도 있고 별이가 좋아하다보니 엊그제 피부에 좋은 스킨앤코트와 이번에 구매했던 힙앤조인트를 하나씩 추가 구매했습니다.
별이가 먹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강아지 간식을 고민중이라면 덴탈츄 한번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아지 관련 포스팅>>
'라이프 >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저자극 샴푸린스 '마더스독 포그니 샴푸' 후기 (0) | 2018.07.07 |
---|---|
강아지 항문낭 짜기 어렵지 않아요! (0) | 2018.06.26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