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의 눈 또렷 강력한 '솔릭' : 위력, 비행기 결항, 휴교 가능성은?

태풍의 눈 또렷 강력한 '솔릭' : 위력, 비행기 결항, 휴교 가능성은?

현재 일본 해상에서 북상 중인 태풍 '솔릭'이 우리나라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솔릭은 중심기압 955hPa, 반경 370km에 달하며 진행속도는 21km의 중형급 태풍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떤 경로로 오든 태풍의 피해가 클 것으로 보인다는 '솔릭'의 태풍 경로, 위력, 날씨, 비행기 결항 또는 휴교 가능성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경로

출처 : 네이버 날씨 & 페이스북 Dost_pagasa


태풍 솔릭의 경로는 우리나라 서쪽에서 시작되어 수도권을 정통으로 관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대 풍속 또한 태풍 바람 2급, 3급에 달아 피해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날짜로 살펴보면 22일 제주 서귀포 남남동쪽 약 380km 부근의 해상까지 진입 예정입니다. 23일엔 목포 쪽 해상에 진입하여 수도권으로 북상 할 예정입니다. 태풍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건 내일부터이며 금요일까지 전국에 강력한 비바람과 400mm 이상의 폭우가 예상됩니다.


솔릭 위력

진행방향  :  WNW (서북서풍)

진행속도  :  21.0 km/h

중심기압  :  950hPa

최대풍속  :  43.0 m/s

엎친데 덮친격으로 현재 태풍 '시마론' 또한 괌 부근에서 북상 중으로 일본열도를 통과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안심할 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특히, 솔릭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지반 붕괴, 산사태 등의 자연재해에 유의해야 합니다.

비행기 결항

태풍 솔릭이 22일 제주 해상에 상륙하기 때문에 제주는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됩니다. 제주공항과 무안공항은 이착륙이 지연은 당연하며 불가할 것으로도 예상됩니다. 


태풍이 수도권에 머물것으로 예상되는 이번주 목요일 23일이 가장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예측되는 기상정보를 바탕으로 보자면 23일 인청공항 출발과 도착은 결항 가능성이 높습니다.


4시간 이상 지연이 되면 모든 스케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결항 가능성이 커집니다. 태풍으로 인하여 지연은 빈번할 것이며 가장 중요한 안전상의 이유로 결항 될 가능성이 높은 상태입니다. 


※현재 제공된 기상정보를 바탕으로 설명함에 따라 사실과 다를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휴교 가능성

솔릭은 중형급 태풍으로 휴교령이 내려질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상황입니다. 대형급 태풍일 경우 휴교령이 내려지지만 현재로써는 태풍이 한반도에 상륙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 일부 학교는 현재 휴교령이 내려졌으며 등교시간이 조정된 상태입니다.


참고로 솔릭과 비슷한 경로로 한반도를 관통한 2006년 태풍 에위니아는 400mm 이상의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을 몰고와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발생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지역은 휴교령이 내려지기도 했습니다.




현재 솔릭 또한 400mm 이상의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되어 학생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태풍은 예상 이동 경로 이탈, 풍속 변경 등 많은 변수를 동반하고 있기 때문에 다가올 태풍에 모두들 몸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