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야구장 좌석배치도를 통해 본 명당 자리는 어디일까?

잠실야구장 좌석배치도와 구간별 가격을 알아보자!

야구는 이제 성별을 가리지 않고 많은 분들이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잡았습니다. 지금은 야구시즌으로 야구장을 찾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야구장은 이제 친구, 커플,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오늘 알아볼 주제는 잠실야구장의 좌석배치도와 좌석구간별 가격입니다.

잠실야구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야구장으로 서울을 연고지로 두고 있는 구장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랜 두산베어스 팬으로서 매년 잠실구장을 찾아 열띤 응원을 합니다. 이런 저에게도 처음 야구장을 가게 되었을 땐 넓은 구장에 색상별로 좌석이 나누어져 있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당황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잠실야구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잠실야구장

위치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5 서울종합운동장

전화 : 1661-0965

구단 : 두산베어스, LG트윈스 홈 구장

주차 : 가능 / 소형 5,000원 대형 10,000원

잠실야구장 좌석배치도

출처 : 티켓링크

좌석배치도는 두산 홈페이지에서 살펴보니 사진이 너무 작아 좌석별 숫자가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티켓링크 LG트윈스 좌석도에서 빌려온 사진입니다. 두산과 LG는 홈 구장으로 잠실야구장을 같이 쓰고 있습니다.


잠실야구장 좌석은 사진과 같이 중앙석(프리미엄 VIP), 익사이팅존, 테이블석, 블루지정석, 레드지정석, 네이비지정석, 외야일반석(그린색)으로 나뉘어 집니다. 


중앙석, 테이블석은 편하게 테이블을 마련되어 있는 곳으로 가격이 비싸지만 자리를 구하기 힘들정도로 인기가 좋은 좌석입니다.

익사이팅존은 경기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자리로 사진에 보면 레드지정석 앞쪽으로 회색으로 칠해진 곳이 익사이팅존입니다. 파울볼과 직선으로 날아오는 공에 대한 위험이 있지만 선수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집중해서 경기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블루지정석은 예매전쟁이 치열하며 시야방해 없이 내야가 잘 보이는 자리입니다. 다만 그물망이 바로 앞에 있으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드지정석은 구단의 응원장과 치어리더분들이 열띤 응원을 펼치는 무대가 있는 곳으로 큰소리로 응원하며 누구보다 흥을 끌어올리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자리입니다. 

네이비지정석은 높은 곳에서 내야, 외야가 모두 잘 보이는 곳으로 비교적 조용히 야구를 즐기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외야그린석은 홈런이 날라오는 곳으로 경기를 비교적 자세히 볼 수는 없지만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자리입니다. 지정석은 아니니 입장해서 앉고 싶은 곳에 앉으면 되는 자리입니다.


좌석가격

명당 자리는?

잠실구장의 홈팀은 1루쪽이며 야구장에 간다면 홈팀에 앉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응원가를 따라 신나게 목청껏 응원하고 싶다면 레드지정석인 205~208 구역을 추천드립니다.
직관의 생생함을 느끼고 싶다면 블루지정석 210, 211 구역에 앉으시길 바랍니다. 경기에 집중도가 높아지는 자리로 선수들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일 좋은 자리로 꼽고 싶은 곳은 의외로 네이비석 311~313 구역이라 생각합니다. 시야가 탁 트인 곳으로 내야, 외야가 모두 잘 보이며 그물이 시야를 방해하지 않아 더욱 좋습니다. 또한, 가격대도 평일 11,000원대로 합리적으로 네이비석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더워지는 날씨지만 직장인이라면 퇴근 후, 학생이라면 방과 후, 가족이라면 주말을 이용해 야구장을 찾아 맛있는 음식도 먹고 목청껏 응원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잠실구장을 찾으시는 분들께 이 포스팅이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잠실야구장(두산베어스) 티켓을 예매할 수 있는 홈페이지 링크를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