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분실폰 찾기 및 임대폰 대여하기

SKT 분실폰 찾기 및 임대폰 대여하기

일상생활에서 휴대폰이 차지하는 비중은 굉장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전화, 문자, SNS, 카톡, 알람, 가계부, 사진, 계산기, 달력, 연락처 등 많은 기능을 스마트폰이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러한 폰을 분실했을 땐 한마디로 멘붕이 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검색조차 스마트폰이 해주었던 일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와버립니다.

최근 SK텔레콤은 분실폰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 적절한 대처방법은 무엇인지, 임대폰은 어떻게 대여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분실시 대처방법

출처 : SKT 홈페이지

막상 스마트폰을 분실하게 되면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 할 지 생각이 잘 안납니다. 분실시 대처방법에 대해 살펴보면 우선 분실신고를 먼저 해야합니다. 그 이후에 휴대폰 위치 추적 및 잠금화면 설정, 정보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임대폰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분실폰 찾기 서비스 신청

SKT, KT, LG 3사 통신사마다 분실폰에 대한 서비스가 각각 다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SKT 같은 경우엔 '분실폰 찾기'라는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가입가능 단말기
▶삼성  : 14년 2월 이후 출시된 스마트폰에 한함. (노트3, 갤럭시S4 이후 단말기)
▶LG     : 13년 11월 이후 출시된 스마트폰에 한함. (G플렉스 이후 단말기)
▶팬텍  : 13년 10월 이후 출시된 스마트폰에 한함. (베가 시크릿노트 이후 단말기)
▶특수  :  루나

※아이폰 또는 해외에서 생산된 단말기 같은 경우엔 해당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음※ 

자신의 스마트폰이 가입가능 단말기라면 해당 서비스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분실폰 찾기' 서비스에 가입하면 아래와 같은 기능이 가능합니다.

'분실폰 찾기' 서비스 기능
■단말기 잠금 기능
기능 이름과 같이 분실을 하였을 때 타인이 사용할 수 없도록 화면을 잠궈버리는 기능입니다. 화면을 잠궈버리게 되면 초기화로도 풀 수 없으며 오로지 고객센터를 이용해서만 해제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 잠궈지면 자신이 설정해둔 연락처를 통해 통보해줍니다.

이 때, 화면을 잠그게 되면 잠금화면엔 '잠금메세지', '주인에게 전화하기', '잠금해제', '긴급전화' 부분이 형성됩니다. '잠금메세지'는 습득한 사람에게 보낼 수 있는 메세지이며 '주인에게 전화하기'는 말그대로 지정해둔 번호로는 전화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림음 발생 기능
잠금 요청 후에 이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자신의 스마트폰이 무음, 진동 상태더라도 최대 음량으로 1분간 벨소리가 울리는 서비스입니다. 분실한 근처에 자신이 위치해 있다면 벨소리에 찾을 수도 있는 기능입니다. 

■위치 추적 기능
스마트폰을 분실하게 되면 GPS를 활용해서 분실폰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위치 추적에 성공하면 지정해둔 연락처로 정보가 보내지며 분실신고를 마쳐야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다만, 스마트폰이 꺼져 있다면 마지막으로 사용한 위치를 기반으로 추적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 삭제 기능
마지막으로 분실신고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바로 개인정보 삭제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개인정보 유출일 것입니다. 기기에 저장된 정보인 사진, 문자, 통화내역, 동영상, 메모 등은 물론 앱까지 모두 삭제 할 수 있습니다. 

단, 삭제된 정보는 되돌릴 수 없으니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또한, 임의로 유심을 기변한 단말기라면 SKT 전산에 등록된 단말기의 정보가 삭제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 분실 시 '스마트폰키퍼 서비스', '착신전환 서비스' 등 도움이 되는 부가서비스도 있습니다. '스마트폰키퍼'는 분실한 스마트폰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지키는 서비스이며 '착신전환'은 말그대로 분실된 스마트폰으로 오는 전화를 다른 번호로 착신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임대폰 대여하기

최근 SKT에서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빌려주는 임대폰을 최신 스마트폰으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제 기억에도 제가 임대폰을 빌렸을 때 보통 5년이상 된 기기를 제공하여 속도가 느려 사용하기가 불편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는 방안으로 출시 1~2년 된 최신 스마트폰을 제공한다고 하니 분실된 상황에서 그나마 좋은 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2가지!

출처 : SKT 홈페이지

임대폰을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2가지입니다. 

'온라인에서 임대폰 신청하기' 바로가기 온라인에서 신청하려면 탭을 누르면 바로 이동됩니다. 


'가까운 지점/대리점 찾기' 바로가기

다른 방법으론 가까운 T world 매장에서 신청하기 위해선 우선 임대폰 대여가 가능한 지점을 찾아야 합니다. 그 다음 고객센터에서 재고를 확인하고 필요한 구비서류를 확인합니다. 이 때 본인의 명의라면 신분증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본 지점에 방문하여 임대폰을 대여합니다.


SKT에서는 최근 임대폰 대여 매장을 기존보다 2배 이상으로 늘리면서 많은 지점에서 임대폰 대여가 가능해졌음을 알렸습니다. 또한, 기존의 10일 이하로 임대폰을 사용할 때 소비자에게 부과했던 정액과금 6,000원을 없애고 1일 이용시마다 600원을 부과하는 방법으로 바꿨다고 하니 짧은 기간을 이용할 고객이라면 더욱 경제적일거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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