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국가대표 음바페 연봉, 키, 이적료, 나이, 달리기 속도가 궁금하다

프랑스 국가대표 신예 음바페 연봉, 키, 이적료, 나이, 달리기 속도를 알아보자

러시아 월드컵으로 핫한 요즘 프랑스 국가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음바페에 대한 축구팬들의 관심이 큽니다. 현재 예선을 통과하고 16강을 통과하는데 음바페의 활약은 3골을 기록 할 정도로 독보적입니다. 오늘 7월 6일(금)에 열리는 우루과이와의 8강 대결을 앞두고 음바페 대 수아레스의 활약에 따라 승패가 갈라질거라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음바페는 엄청난 스피드를 가진 선수로 지난 아르헨티나와의 승부에서도 메시보다 이목을 끄는 선수로 평가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음바페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킬리안 음바페 (Kylian Mbappe)

출생

음바페는 1998년 12월 20일 생으로 프랑스 국적의 축구선수입니다. 현재 나이는 19살로 2018 러시아 올림픽에 첫 출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음바페는 어린 나이에 올림픽에 처음 출전한 선수라고 믿기지 않을정도의 활약을 그라운드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와 몸무게

음파베의 키는 178cm이며 몸무게는 73kg입니다. 큰 키는 아니지만 상대편 선수들이 따라오지 못할정도의 엄청난 속력의 달리기를 자랑합니다. 아르헨티나와의 경기에서도 전반 10분만에 프랑스 진영에서 공을 빼앗아 공을 몰며 상대편 진영으로 달려갔고 골로 연결시켰습니다. 저도 해당경기 중계방송을 보고 있었는데 엄청난 속도에 놀랐습니다.


소속 / 이적료

음바페는 현재 파리 생제르맹 FC에서 활약중입니다. AS모나코에서 활동하고 있던 음바페를 파리 생제르맹에서 데려오기 위해 지불한 금액은 약 1억 8,000만 유로 즉 한화로 2400억원에 달합니다.


음바페 달리기 속도

음바페는 이번 올림픽에서 저돌적인 공격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는 음바페 선수의 속도가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와 아르헨티나와의 경기에서 빠른 속도로 공격을 하자 상대선수는 음바페를 막기위해 박스 안쪽에서 반칙을 하게 됩니다. 심판은 패널티킥을 선언하고 패널티킥을 성공하여 1:0으로 앞서게 됩니다. 이 때 음바페가 보여준 속력은 38km 였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 속도입니다.

프랑스 vs 우루과이 경기

출처 : 네이버

8강 진출을 위해 프랑스와 우루과이 경기는 바로 오늘 7월 6일 밤 11시에 시작됩니다.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며 프랑스는 음바페를 비롯해 지루를 앞세우며 우루과이는 수아레스가 선발로 나설 예정입니다.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프랑스가 과연 우루과이를 꺾고 8강에 진출할지 궁금해집니다. 첫 올림픽이지만 긴장한 기색 없이 자신의 기량을 펼쳐나가며 3골을 기록하고 있는 음바페. 그에 맞서는 우루과이의 최고의 공격수 수아레스. 수아레스는 특히 위치선정이 뛰어나며 몸싸움도 잘하는 선수로 올림픽에서는 벌써 7골을 기록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두 선수의 활약을 기대하며 곧 11시에 시작되는 경기를 지켜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