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지지직 거리는 현상 해결하는 방법

에어팟 지지직 거리는 화이트노이즈 현상 해결 방법!

에어팟을 사용하면서 지지직 거리는 현상 겪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에어팟을 현재 사용한지는 1년정도가 되었는데 초반에 지지직 거리는 현상인 화이트노이즈 때문에 내 에어팟이 고장이 난 건 아닌가 걱정도 했었습니다.

에어팟 스펙, 가격, 연결방법 및 기본설정은 따로 포스팅 해두겠습니다. 

에어팟에서 지지직 거리는 현상은 음악, 동영상 소리를 크게 틀고 볼 때 신경쓰였습니다. 나름 거금 주고 구매한 에어팟에서 잡음이 들리니 에어팟 구매에 대한 후회도 하고 가격대비 실망스러웠습니다.

매일 아침 출근길에 꼬인 이이폰을 만지작 만지작하며 풀어내는 게 귀찮고 겨울철엔 정전기도 심해 구매한 에어팟이기에 해결방법을 우선 찾아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완전히 고칠 수는 없더라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어 아이폰 설정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에어팟의 지지직 거리는 현상을 완화시켜 줄 해결법을 찾았습니다.

우선 설정에 들어가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면 음악을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음악을 눌러줍니다.

음악설정에서 아래쪽에 위치한 사운드 자동 조절이 보시이나요? 이 부분을 꺼주시면 됩니다.

사운드 자동 조절을 끄고 음악 볼륨을 키워 들어보니 확실히 잡음 현상이 완화된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혹시 지금 에어팟에서 들리는 잡음이 신경쓰인다면 음악설정을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설정에서 음악설정에 가서 사운드 자동 조절을 끄는 과정까지 녹화기능을 이용해서 촬영했습니다. 

녹화기능이 궁금하시다면 아이폰의 숨겨진 기능편으로 오시면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