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가평 인적드문 계곡 추천

인적드문 가평계곡 추천

작년 여름휴가 때 제가 직접 다녀온 계곡을 소개해드릴까 싶어요.

저도 우연히 SNS와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된 계곡인데 정보가 전혀 없어서 계속 찾아보다가 발견한 곳이에요.

 

인적도 드물고 물깊이가 낮을때는 성인 무릎정도이지만, 깊을때는 성인 가슴까지 오는 곳에서 더욱 더 깊은곳까지 있는 곳이에요. 물론, 취사 가능하며 대신 음식물과 쓰레기는 꼭꼭 챙겨오시길 바라요!

 

 

가평 화악산 계곡 모습

 

계곡 준비물 소개

여기는 얕은 곳부터 깊은곳까지 다양하다해서 저희는 구명조끼와 튜브를 꼭 챙겨갔어요!

또, 스노쿨링 물안경도 가져가시면 물이 정말 맑아서 유용하실 것 같아요 :)

 

이외에 먹거리 (고기,라면,새우,과자,음료수 등) , 돗자리를 챙겨가셔도 좋구요. 원터치 텐트도 좋아요!

아이가 있으신분들은 꼭 담요나 외투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작년 8월초에 방문했을 때 굉장히 더운 여름이었는데 계곡이 가까워지자 정말 무섭게 춥더라구요 ㅜㅜ

오전에는 물속에 들어갈 엄두가 나지 않아서 우선 자리부터 마련했습니다.

 

2019년 8월 계곡모습

화악산 계곡 소개 및 위치

저희가 찾아갔던 계곡은 '화악산계곡'으로 가평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과 가까워서 좋았고 자리 필 곳도 있고 취사가 가능한 점도 좋았어요. 다만, 여기 화장실은 없어요 ㅜㅜ

차로 2분정도 거리에 공중화장실이 마련되어있는데 그 당시에 생각보다 깔끔해서 좋았아요!

 

계곡의 위치는 펜션 이름으로 설명드려야 해서 비밀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이 계곡이 무엇보다 좋았던 이유는 바로 옆에 위치한 작은 폭포로 깨끗한 물이 계속 내려오는 점이었어요!

풍경도 이쁘고 소리도 좋고 물도 맑고 정말 좋았어요. 아래 동영상으로 남겨드릴게요! 꼭 시청해보세요 ㅎㅎ

 

 
가평 화악산 계곡 모습

 

제가 직접 촬영한 동영상으로 뒤에 라면끓인 모습까지 나오는 동영상입니다 :)

라면에 새우 넣어먹으니까 꿀맛이었어요 ㅎㅎ 훈제 오리도 가져갔는데 불판에 쉽게 구워먹을 수 있고 좋더라구요!

 

 

계곡 물높이 (수심)

저희가 갔을 때는 물의 높이가 제법 있었던 것 같아요. 160cm 성인여자 기준으로 보통 허리까지 차는 정도였습니다.

튜브나 구명조끼가 있다면 위험하지 않게 놀 수 있는 정도이며 폭포 쪽은 수심이 깊어서 다이빙도 하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는 제법 큰 튜브를 준비해갔고 튜브 위에서 힐링했던 시간이었어요 😄

물살이 쎈 폭포쪽으로 가지 않으면 물결이 잔잔해서 놀기 좋으실거예요.

 

또, 건너편으로 건너가면 평평한 곳이 있어서 텐트 치기에도 좋으며 취사하기에도 더욱 편하실거예요.

 

서울근교에 놀러갈만한 인적드문 계곡을 찾고 계신다면 제가 갔던 계곡 추천해드릴게요 :)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