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노후차량 무상점검 실시 : 기간, 조건, 서비스센터 찾기

현대기아차 노후차량 무상점검 실시 : 기간, 조건, 서비스센터 찾기

BMW의 연이은 화재로 인하여 운전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국산차에서도 화재가 나서 국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 또한 차량에 대한 불안감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전자들의 불안심리를 낮추고 안전한 차량임을 확인시켜주기 위하여 현대·기아가 무상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노후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하여 '노후차량 고객안심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하는데 자세한 기간과 조건, 서비스센터를 알아보겠습니다.

노후차량 조건

대상  :  출고된 지 8년이 경과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출고된 지 8년이 경과된 차량입니다. 승용, SUV, 소형 차종 상관없이 전차종이 서비스 대상입니다.

현대·기아차는 그동안 구매한 지 8년 이내로는 1년에 한 번 무상 점검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었지만 이번년도엔 특별히 8년이 경과된 차량에도 무상점검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무상점검 기간

기간  :  2018.08.20 ~ 2018.11.30


무상점검 기간은 오늘인 8월 20일부터 올해 11월 말까지입니다. 약 석달간 진행되니 노후차량 조건에 해당되는 차주분은 꼭 정기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랜시간 주행한 차량에는 부품이 노후화 되기 때문에 오래 타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특히 차량의 소음, 이상증상이 보인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서비스센터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서비스센터

출처 :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현대  :  공식 서비스센터 (전국 22개), 블루핸즈 (1,400여개)
기아  :  공신 서비스센터 (전국 18개), 오토큐 (800여개) 

현대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 및 예약은 https://www.hyundai.com/kr/ko/customer-service/service-network/service-reservation-search 이 곳에서 검색해보시면 가까운 곳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기아 서비스 검색 및 예약은 http://red.kia.com/kr/view/qnet/asn_prct/qnet_asn_prct_index.do 이 곳에서 검색 후 예약이 가능합니다.

점검내용

현대자동차는 오일 및 냉각수 누유 여부, 엔진룸 오염 및 이물질 여부, 전기 배선 손상 여부 등 안전 사고 예방 점검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특히, 점검 차량 중 화재 예방을 위해 수리를 할 경우엔 10%의 할인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는 오일 및 냉각수 누유 여부, 엔진룸 내 오염 및 이물질, 연료, 오일 계통 연결부 누유 여부, 전기 배선 손상 여부, 전기장치 임의설치 및 개조에 따른 차량 상태 점검을 실시합니다.
기아 또한 점검 받는 차량 중 화재 예방을 위해 수리 할 경우 공임비와 부품비를 10% 할인합니다.

화재예방 방법

차량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차량 안전 점검이 필요합니다.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여건상 차량을 점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아래와 같은 사항을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1. 고속도로 1~2시간 주행 뒤 10분 이상 시동을 끄고 엔진을 식힌다.

2. 주차는 되도록 실외가 아닌 실내에 한다.

3. 장기주차시 블랙박스와 상시전원 코드는 분리한다.

4. 차량용 소화기를 준비해둔다.

5. 차량 내 라이터, 생수병, 인화성·폭발성 물질은 절대 방치해 두지 마세요.

6. 주·정차시 배기관 주변 연소성 물질이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작은 실천들이 모여 화재를 막을 수 있다면 위와 같은 사항을 지키는 건 아무일도 아닐 거라 생각됩니다. 저부터도 앞으로 차안에 생수병을 두지 않고 장기주차시 블랙박스 전원은 분리해 두도록 해야겠습니다. 여름이 다 지나가고 있지만 내년을 위해 점검은 꼭 미루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